맥북에어M1 가격 성능 색상 총정리
맥북에어M1
맥북에어M1 가격 성능 색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ir의 흐름을 바꾸다"라는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는 느낌이 드는 이번 모델입니다. 실제로 사용 후기를 보면 상당히 극찬을 받고 있는데요. 가격적인 면에서 맥북 프로를 선택하는 것보다 맥북 에어를 선택하는 게 낫다는 의견도 상당합니다.
새로 나온 맥북 에어의 핵심인 M1 칩이 기대 이상의 성능 때문에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애플이 그동안 함께 해오던 Intel과의 작별을 선언하며 심혈을 기울여 만든 M1칩은 생각보다 너무 놀라운 성능을 가지고 그에 비해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는데요.
물론 애플의 제품들이 가격에 대해서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기에는 조금 비싼 제품들이 많지만 왜 맥북 에어가 가격이 착하다고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 M1
Apple이 설계한 M1 칩셋은 5 나노 공정의 ARM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ARM 칩셋이란 칩 하나에 CPU, GPU, Neural Engine, I/O 등 수많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칩입니다. 주로 스마트폰의 칩셋을 제조할 때 사용되는 그런 방식입니다.
놀라운 건 애플이 설계한 이 칩셋의 성능이 기대 이상으로 너무 놀랍다는 것입니다.
최대 3.5배 빨라진 CPU, 최대 5배 빨라진 GPU 성능, 머신 러닝을 최대 9배 빠른 속도로 구동해주는 최첨단 Neural Engine까지 탑재하여 정말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5 나노 공정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전력 효율이 좋을 뿐만 아니라 발열 문제도 거의 없기 때문에 팬이 없는 맥북 에어에서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Retina 디스플레이
2560*1600의 엄청난 해상도를 13.3인치의 화면에 담았습니다.
애플의 Retina 디스플레이는 언제나 놀라운 화면을 보여주는데요. 더욱 발전된 기술을 다시 우리에게 보여주는 애플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입니다.
고해상도 이미지나 동영상도 문제없이 완벽하게 표현해주는 Retina 디스플레이인 것 같습니다.
놀라운 배터리 성능
최대 18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시간입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서 6시간이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계산해보면 무려 50%나 늘어난 것이죠. 아마 가장 중요한 이유는 M1칩셋이 아닐까요? 전력 소모와 발열은 줄이고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정말 대단한 기술입니다.
조만간 M1X 혹은 M2 칩도 개발된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macOS Big Sur
M1칩의 개발에 맞춰 Big Sur라는 이름으로 macOS가 새로 탄생하였습니다.
애플의 기기가 사랑받는 이유는 단순히 디자인 때문이 아닙니다. 바로 애플은 단순히 하드웨어만 만드는 회사가 아닌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드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쓰는 하드웨어에 내가 소프트웨어를 만든다면 최고와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게 만들어야겠죠? 바로 그 점이 애플을 아직까지 사랑받는 회사로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은 사실 음악, 디자인, 영상편집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최고의 만족을 주는 제품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Magic Keyboard
탁월한 타이핑을 가진 매직 키보드입니다. 애플의 키보드는 특히나 단순하지만 화려하고 다양한 단축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 주는데요.
Siri까지 지원하니 너무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백라이트 기능은 특히나 어두운 곳에서의 작업도 불편하지 않게 해 주는데요. 한번 써보면 백라이트 없는 키보드는 불편해서 쓰기 힘들죠. 매직 키보드는 정말 완벽한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Touch ID
애플의 보안 기능은 강력하기로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Touch ID기능까지 탑재하였습니다. 기존의 암호를 일일이 타이핑해야 하는 방식이 아닌 이제는 맥북 에어에서도 간단하게 Touch ID기능만 사용하면 잠금 해제는 물론 앱스토어에서의 콘텐츠 구매는 물론 암호화된 문서도 간편하게 열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Wi-Fi 6, Thunderbolt/USB 4
Wi-Fi 6 기술은 기존의 와이파이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최대 1.2Gb/s의 속도로 예전의 유선 인터넷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데요. 이제는 기술의 발전으로 와이파이의 속도도 엄청 빨라졌습니다.
애플에서 주로 사용하는 썬더볼트 포트는 충전은 물론 6K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고 최대 40Gb/s라는 엄청난 속도를 보여 줍니다.
외부기기를 많이 사용하시고 빠른 속도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것 같아요.
맥북에어M1 가격
M1칩이 장착된 맥북에어의 가격은
8 코어 CPU, 7 코어 GPU버전의 맥북 에어는 256GB SSD, 8GB RAM이 기본 구성이며 1,390,000원부터 구입 가능합니다.
추가로 SSD나 RAM을 선택하게 되면 가격은 달라지게 됩니다.
M1칩의 최적화 성능이 워낙 좋아서 8GB의 RAM을 구성하여도 일반적인 작업에는 크게 무리가 없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래픽, 동영상, 음악 작업 등 전문적인 분들에게는 부족할 수 있으니 16GB의 RAM을 선택하는 걸 추천드리며 SSD 역시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프로M1 시리즈와 동일한 M1 칩셋을 사용했기 때문에 성능의 차이가 거의 없지만 같은 13인치 모델 기준으로 가격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오히려 맥북 에어를 추천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가성비가 좋다고 이야기하시는 분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오늘은 맥북에어M1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