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장점 색상 그리고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의 신제품 출시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이폰은 매년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기 때문에 출시될 때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12
이번 모델은 아이폰 X부터 시작되었던 모서리가 둥근 형태의 디자인을 버리고 예전 아이폰 8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돌아간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라운드 형태의 디자인보다 다시 돌아온 이 디자인에 좀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라운드 형태보다는 이런 디자인이 좀 더 설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덕분에 11% 얇아진 두께, 15% 작아진 크기, 16% 가벼워진 무게를 실현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아이폰12는 6.1인치의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고, 얇고, 가장 가벼운 5G 폰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게 된 iPhone12 시리즈입니다.
화면은 크게 만들고 베젤의 두께는 얇게 만들어 같은 크기라도 좀 더 효율적으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
언젠가는 베젤이 거의 없는 제품도 나오지 않을 것 같은데요.
지금도 충분히 얇지만 수년 내에 정말 제로 베젤이라고 불리는 디스플레이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접히는 디스플레이라는 건 상상도 하기 어려웠는데 현실이 된 걸 보면 말이죠.
Ceramic Shield
Ceramic Shield는 세상 그 어떤 스마트폰 글래스 보다 견고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공 우주 등급의 알루미늄 밴드를 적용하였습니다.
Ceramic Shield라는 소재는 경도 면에서 대부분의 금속을 능가하는 나노 사이즈의 세라믹 크리스털을 유리에 혼합해 만들어집니다.
간단한 공정처럼 들리지만 세라믹 실드는 스마트폰의 글래스 용도로는 부적합한데 그 이유는 세라믹이 불투명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크리스털의 종류와 결정화도를 다각도로 제어함으로써 마침내 세라믹의 강도를 극대화하고 투명도를 유지하는 특별한 화학식을 개발해 냈다고 하는데요. 애플의 기술에 대한 노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 출시된 어떤 스마트폰에서도 사용된 적이 없는 소재임과 동시에 다른 스마트폰을 압도하는 글래스의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생활 방수 기능
아이폰12는 IP68등급의 방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물에 노출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사용자의 부주의로 물에 들어가는 경우도 생기겠지만 평범한 일상생활에서도 이런 문제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걱정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방수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5가지 상큼한 마감
총 5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화이트, 블랙, 블루, 그린, 레드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에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더욱 매력적인 아이폰 12입니다.
5G 통신망
아이폰12는 5G 통신망을 이용하는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초고속 스피드를 자랑하는 5G는 영화 몇 편의 대용량을 순식간에 다운로드하고 고화질 동영상을 가뿐하게 스트리밍 할 뿐만 아니라 훨씬 적은 지연 시간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통신 환경이나 상황에 맞게 5G와 LTE를 자동으로 오가는 스마트 데이터 모드는 배터리를 절약할고 기기 자체에서 5G와 LTE 대역도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그 모든 것을 세계 더 많은 곳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A14 Bionic 칩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A14 Bionic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애플의 칩셋 설계 능력은 이미 인정받고 있는 부분인데요. 최근 출시된 애플의 맥북 프로, 맥북 에어에서 사용된 M1칩도 상당한 성능을 자랑하며 다시 한번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
A14 Bionic 칩은 다른 차원의 가능성을 보여 줍니다.
Neural Engine을 통해 무려 11조 회에 달하는 연산을 처리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예로 Dolby Vision 방식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14 Bionic은 또한 엄청나게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바탕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도 넉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맥 세이프
드디어 아이폰에도 MagSafe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맥세이프를 이용해서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케이스 또는 카드 지갑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언제든 편하게 빠른 속도로 아이폰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지갑은 차폐성도 갖추고 있어 신용카드를 자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기 때문에 카드의 마그네틱이 손상될 걱정도 전혀 없습니다.
아이폰12 가격
가격은 64GB 모델 1,090,000원 128GB 모델 1,160,000원 그리고 256GB 모델 1,300,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64GB를 구입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고 128GB와 가격 차이가 7만 원 정도로 크기 않기 때문에 128GB 정도는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에 비해 256GB 모델은 64GB 모델에 비해(물론 용량이 4배이지만...) 21만 원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저장하고 사용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굳이 256GB까지는 필요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요즘은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한다면 부족한 용량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아이폰 1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