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아이폰11 가격 색상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9월 10일에 출시된 모델이고 최신 모델은 아니지만 아이폰 시리즈는 최신작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구입하고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애플은 디자인과 성능도 좋지만 소프트웨어에 대한 완성도가 높고 출시된 지 몇 년이 지난 제품도 최신 OS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은 최근에 출시된 타사의 스마트폰에서도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만족도나 완성도가 상당히 높아진 요즘은 스마트폰에도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못지않은 넉넉한 공간의 저장 공간과 RAM이 탑재되기도 합니다.
카메라 역시 요즘은 번거롭게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따로 가지고 다니는 분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매우 발전했습니다.
아이폰11 디자인
6가지 매력적인 색상이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6.1형 전면 화면 Liquid Retina LCD는 최대 수심 2m에서 최대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X시리즈의 디자인을 아이폰11에서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시 초반에는 논란도 많았던 노치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사실 적응하면 크게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조만간 카메라도 센서도 완벽하게 화면으로 덮이는 기술이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1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6.1형으로 출시되었습니다.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1792*828 픽셀의 해상도입니다.
1400:1의 명암비, True Tone 디스플레이,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P3)는 물론 햅틱 터치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625 니트의 최대 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하면 애플의 제품이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는데 디스플레이 자체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색을 표현해내는 기술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애플의 제품은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디스플레이만큼은 부족함이 없다고 느껴집니다.
아이폰11 카메라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각각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로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와이드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입니다.
울트라 와이드(13mm) 120도의 시야각으로 4배 더 넓게 포착이 가능합니다.
와이드(26mm) 100% Focus Pixels로 저조도에서 최대 3배 빠른 오토포커스 속도까지 구현하였습니다.
4K 동영상 촬영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모든 카메라에서 초당 60 프레임의 4K 동영상을 촬영하고,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로 장면을 4배 더 넓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은 물론 전자식 손떨림 보정(EIS)을 탑재하여 흔들림 없는 보다 나은 사진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야간 모드를 활용하면 어두운 밤이나 장소에서도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1 배터리
스마트폰에서는 배터리의 성능도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A13 Bionic칩은 배터리의 성능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데요.
온종일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는 3,11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고 최대 18W 어댑터로 급속 충전까지 가능합니다.
동영상 재생 기준 최대 17시간 재생이 가능하니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하루 종일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1 색상
블랙, 그린, 옐로, 퍼플, 레드, 화이트의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예전의 모델들은 블랙이나 화이트만 출시가 되었는데 최근은 아이폰에서는 물론 아이패드, 그리고 맥북 등에서도 다양한 색상을 출시하는 애플입니다.
인기 있는 모델의 스마트폰은 종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하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11 가격
아이폰11의 가격은 2021년 아이폰13이 출시되면서 64GB 690,000원 128GB 760,000원으로 인하되었으며 256GB는 단종되었습니다.
가장 최근 출시된 아이폰14가 출시되면서 완전히 단종되었습니다.
오늘은 iPhone 11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